|
ㆍ
|
|
1,343
|
|
|
|
|
ㆍ
|
|
337
|
|
|
|
|
ㆍ
|
|
646
|
|
|
|
|
ㆍ
|
|
2,299
|
|
|
|
|
ㆍ
|
|
322
|
|
|
|
|
ㆍ
|
|
270
|
|
|
|
|
ㆍ
|
|
626
|
|
|
|
|
ㆍ
|
|
285
|
|
|
|
|
ㆍ
|
|
2,174
|
|
|
|
|
|
|
|
|
|
|
|
|
현재접속자 명 |
|
|
|
|
|
|
|
|
|
경제 게시판입니다. |
제목 |
‘페이스북 샵스’ 온라인 상점 국내 출시… 누구나 ‘샵’ 개설 가능 |
2020-06-23 09:07:49 |
작성인 |
조은비 기자 |
|
|
조회 : 199 추천: 51 |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이 온라인 상점 `페이스북 샵스(Facebook Shops)`를 국내에 출시한다.
앞서 지난달(5월) 19일 미국에서 출시된 `페이스북 샵스`가 유럽, 아시아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국내에도 본격 도입된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이번 온라인 상점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샵스`는 페이스북 내에서 거래가 이뤄지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소상공인을 비롯해 모든 판매자는 `페이스북 샵스`를 통해 무료로 각자의 디지털 상점인 `샵(shop)`을 개설하고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에는 페이스북 메신저 및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등으로 결제ㆍ배송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첫 구매 시 배송 정보를 입력해두면 다음번 구매에도 해당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에 제품을 등록하면 `페이스북 샵스`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생방송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라이브커머스`가 도입된다. 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 라이브스트리밍에서 생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할 때, 해당 제품에 링크를 붙여 클릭 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도록 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