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의 스팸 보고 센터(SRC)는 6개월 동안 167,939건의 불만 사항을 접수했다고 캐나다 라디오 텔레비전 통신 위원회(CRTC)가 보고했다.
일주일에 평균 6,459건의 불만이 제기된 이메일은 스팸 이의 제기의 65%를 차지했다. 추가로 23%는 문자를 통해, 2%는 인스턴트 메시징을 통해 왔다. 10%는 불특정 출처에서 왔다고 한다.
수치는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 사이의 불만 사항을 나타낸다.
캐나다인이 불만을 제기한 주요 원인은 동의 부족이었고, 그 다음이 발신자 식별 및 사기성 마케팅 관행이었다. 동의 부족과 관련된 불만은 2021년 11월에 가장 높았다.
보고된 메시지의 65%는 제휴 마케팅 또는 비즈니스 판매 및 판촉 서비스와 관련되어 있다.
이 기간 동안 CRTC는 1건의 이행 조치, 230건의 절차 통지, 21건의 보존 요구 등 여러 가지 집행 조치에 참여했다. 그 조치는 다크 웹 마켓플레이스 캐나다인에 연루된 4명의 캐나다인에 대한 처벌을 포함했다.
*모바일시럽의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