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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월마트 캐나다, 로봇 사용 발표와 일자리에 타격을 주지 않을것이라고 명시함. 2024-04-18 15:01:28
작성인
  root
조회 : 128   추천: 7


 

거의 축구장 8개 크기의 캘거리 창고에서 로봇이 월마트 캐나다 고객을 위해 엄청난 양의 상품을 운반하면서 작업하고 있다.

 

일부 로봇은 배달 트럭에서 갓 나온 상품 팔레트를 운반하면서 거대한 시설을 돌아다니며 작업중이다. 거대한 팔과 유사한 또 다른 장치는 팔레트를 컨베이어 벨트 위로 옮깁니다. 세 번째 그룹은 라벨러이다.

 

두 사람은 함께 트레일러에서 제품을 시설로 가져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90% 단축했다. 월마트 캐나다(Walmart Canada)는 이것이 시작에 불과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향후 5년에 걸쳐 온타리오주 미시사가와 콘월 유통 센터에 로봇을 도입할 계획이다.

 

Walmart Canada의 공급망 담당 부사장인 Matt Kelly는 "우리는 캘거리에서 수행한 작업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확장하여 다른 사이트로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월마트를 비롯한 기업들이 로봇에 열광하는 이유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로봇은 작업에 대해 불평하지 않으며 노동 시간이나 운반할 수 있는 하중의 무게를 제한하는 노동조합이나 정부 정책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업그레이드, 유지 관리 및 재충전을 위해 가동 중지 시간이 있을 수 있지만 초과 근무, 휴가 또는 혜택을 제공할 필요는 없다.

 

Kelly의 직원은 로봇이 화물을 옮기는 능력을 가속화하고 반복적인 긴장과 부상을 줄여 안전성과 인체공학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Kelly는 "우리 공급망 내의 모든 직원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부상이나 베인 상처, 긁힌 상처 등 어떤 일도 없이 가족이 있는 집으로 돌아갈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Retail Strategy Group의 공동 창립자인 Liza Amlani는 쇼핑객에게도 혜택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녀는 이메일에서 "오늘날 고객은 자신이 구매하는 브랜드로부터 더 많은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썼다.

 

"올바른 기술을 구현하면 소매업체는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에게도 절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로봇의 등장이 일자리를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오랫동안 예언해 왔다.

 

캐나다 통계청은 2020년에 캐나다 근로자의 10.6%가 2016년에 로봇이 직업을 바꾸거나 심지어 대체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추산했으며, 29.1%는 중간 정도의 위험에 직면해 있다고 보고했다.

 

55세 이상이고, 고등교육을 받지 않았거나 읽고 쓰는 능력과 수리 능력이 낮은 사람들의 경우 위험이 훨씬 더 높았다.

 

Kelly는 Walmart의 로봇이 근로자의 필요성을 없애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2022년 1억 1,800만 달러 규모의 캘거리 유통 센터 건설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 시설이 325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Kelly는 "감독과 안전 관점에서 인간적인 요소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우리 직원들이 집중하기를 원하는 것은 문제 해결과 훌륭하고 안전한 공급망을 운영하기 위해 항상 존재하는 비판적 사고 요소입니다."

 

유사하게 로봇에 의존하는 일부 회사는 순위를 높이기도 했다. 캐나다 통계청은 1996년부터 2017년 사이에 로봇에 투자한 기업이 더 적은 직원을 고용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직원을 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 로봇 공학에 투자한 기업으로는 온타리오 주 본에서 로봇이 적절한 수의 제품을 퍼내는 작업자에게 상품 상자를 전달하는 시설을 운영하는 식료품점 Sobeys Inc.가 있다.

 

피자헛(Pizza Hut)은 자율 로봇을 활용해 밴쿠버 배달을 하고, RC 커피 로봇은 토론토에서 2분 안에 에스프레소와 라떼를 만들어낸다.

 

Stratview Research는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2029년까지 전 세계 소매 로봇 시장의 가치가 1,059억 5천만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McKinsey & Co.는 2020년 보고서에서 이러한 가치 중 일부는 창고 직원에게 상품을 안내하는 카메라 유도 드론과 스마트 안경에서 파생될 수 있다고 밝혔다.

 

Kelly는 자신의 레이더에 있는 다른 혁신이 무엇인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Walmart는 기술을 구현하기 전에 수년은 아니더라도 수개월을 들여 어지러울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장치를 엄격하게 연구하고 테스트하고 있다.

 

Kelly는 "종류, 모양, 크기가 매우 다양합니다. 흐름도 다양합니다."라고 말했다. "우리가 준수해야 할 온도와 체제가 다릅니다."

 

그는 월마트가 자사의 기술을 경쟁업체에 벤치마킹하지 않는다고 주장하지만 로봇공학을 사용하는 경쟁업체의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Amlani는 "Amazon은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시험장이 되는 훌륭한 예입니다."라고 말했다.

 

"로봇은 창고에서 재입고 및 재고 관리를 위해 사용됩니다. 드론은 배송에 사용되고 매장 내 로봇은 제품 정보 및 검색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안주하는 것은 월마트의 선택 사항이 아니다.

 

그러나 켈리에게 어떤 기술을 갖고 싶은지 묻자 그는 "성배는 우리가 계속 혁신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이의를 제기했다.

 

Kelly는 "우리는 직원들이 제품이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수량으로 진열되도록 보장할 수 있는 공급망의 기술을 항상 찾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CP24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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