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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페이스 북은 소위 말하는 '가짜 뉴스 (fake news)'를 단속하는 도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 정보 플랫폼 중 두 곳은 소위 "가짜 뉴스"를 단속하도록 설계된 도구를 캐나다에서 선보일 준비가되어 있다고 전했다.
오도 된 정보가 온라인에 광범위하게 전파되는 현상은 지난달 미국 대통령 선거와 도날드 트럼프 선거에서 중요한 스토리가 되었다.
보수당 후보 켈리 리치 (Kellie Leitch)의 캠페인 매니저인 닉 쿠바리스 (Nick Kouvalis)는 좌파 성향의 유권자를 끌어 들이기 위해 트루디 정부에 관한 잘못된 정보를 게시한 사실을 인정했다.
구글과 페이스북은 미국과 영국에서 사용자가 웹 포털에 게시된 신뢰할 수있는 정보를 식별하도록 돕는 온라인 도구를 테스트해 왔었다.
그리고 그들은 캐나다 사용자들에게 비슷한 도구를 곧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산 장관인 멜라니 졸리는 소셜 네트워크 및 미디어 관리자와 대화하길 원하며 캐나다인이 인터넷에서 신뢰할 수있는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정부가 할 수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졸리의 대변인은 정책 옵션에 대해 추측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며 웹에서 뉴스와 정보의 무결성을 보장한다는 것은 정부의 미디어 환경에 대한 광범위한 검토의 일부라고 지적했다.
* cp24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