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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부산시,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총력 2023-08-16 09:26:51
작성인
 조명의 기자
조회 : 93   추천: 31


 

중국 단체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중국은 코로나19 이전 부산 방한 관광객 비중의 최우위를 차지하는 제1관광 주력시장이다. 부산시는 팬데믹 이후 관광 재개에 맞춰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중국 매체 활용 홍보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부산시와 공사는 올해 상반기 부산시 단독 중국 현지 행사 추진과 부산관광상품 판매에 나서 부산브랜드를 높였고 실질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역관광업계를 직접 지원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왔다.

한국관광공사 광저우ㆍ칭다오ㆍ우한지사와 공동으로 방한관광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우한ㆍ충칭시 박람회 및 한중 여행업계 교류상담회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산의 매력을 알렸다.

지난 4월과 5월에는 부산 단독으로 부산의 봄꽃을 주제로 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6월에는 중국 주요 도시(베이징, 상해, 광저우)를 대상으로 부산 단독 현지 홍보캠페인을 개최한 바 있다.

부산시와 공사는 이번 중국 단체관광의 빗장 해제는 부산 관광시장 회복의 큰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손님맞이 준비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미 부산시와 공사는 지난 4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청년여행사, 마이투여행사 등 다수의 여행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초석을 마련한 상태다.

현재 단체관광객 허용 시점에서 해외 송출여행사, 수도권 여행사를 대상으로 부산송객 인센티브(7억 원)를 제공해 1만5000명을 부산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다음 주부터는 중국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연계해 중국인이면 비짓부산패스를 2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중국 최대 위챗과 연계한 항공권 및 호텔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해 약 1만 명 이상의 직접 유치 성과를 내겠다는 목표다.

오는 9월 예정된 한국관광공사 상하이 K-관광로드쇼, 베이징ㆍ상하이 트레블마트에 참가해 베이징ㆍ상하이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세일즈콜을 진행하고, 이어 10월 개최되는 제3회 부산국제트래블마트에 중국 여행사 등 관광업계 15개 사를 초청해 부산관광상품 개발 및 부산 관광업계와의 연계도 추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에게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신규관광지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부산의 매력을 한껏 느껴볼 수 있도록 앞으로의 홍보활동을 내실 있게 준비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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