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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 / 패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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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헤드,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 2023-04-09 20:46:29
작성인
 한인숙 기자
조회 : 179   추천: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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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켓&스키 스포츠 브랜드로 재탄생, 라켓 스포츠 ‘파델’ 국내 소개


 

“헤드는 과거에는 옷만 파는 브랜드였어요. 3년간의 재정비 기간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리론칭하는 헤드의 목표는 진정성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하는 것입니다. 이제 과거의 헤드는 싹 다 잊고 오늘부터 새롭게 태어나는 헤드를 주목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코오롱 FnC 이지은 상무는 4월 5일 헤드 리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스포츠 브랜드로 포문을 여는 헤드의 변신과 함께 정통성을 강조했다.   

 

이 상무는 “글로벌 3대 라켓 브랜드인 헤드는 근간인 라켓과 스키 브랜드로서의 헤리티지는 계승하면서 라켓 스포츠의 모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 다른 브랜드와 차별점이자 강점” 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서 한국 테니스의 성장성에 대한 질의를 받은 피터 스캇 오스트리아 HQ 글로벌 총괄 디렉터는 “한국 시장은 내가 맡고 있는 세계 시장 중에서 단연코 넘버 원으로, 앞으로 성장세가 더욱 클 것” 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헤드의 경우 추가적으로 새로운 라켓 스포츠 파델을 선보이며 추가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헤드는 테니스 외에도 새로운 라켓 스포츠인 ‘파델(padel)’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파델은 1960년대에 멕시코에서 시작된 라켓 스포츠로, 스페인을 중심으로 한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테니스에 비해 쉽게 배울 수 있고 부상 위험이 낮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편이다. 헤드는 향후 파델 의류 라인은 물론, 파델 라켓과 공 판매에도 나선다. 

 

코오롱 FnC 이지은 상무는 “파델은 헤드가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며 “헤드가 먼저 파델에 뛰어들었기 때문에 파델 분야는 헤드가 리더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휴지기를 끝낸 헤드의 가장 큰 장점은 ‘디지털’ 이다. 헤드의 모든 의류와 액세서리 상품은 클로버추얼패션의 3D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 ‘CLO(클로)’를 통해 디자인한다. 

 

실물 샘플을 만들지 않고 버추얼 콘텐츠로 샘플링하여 기획 프로세스 기간을 단축한다. 

 

헤드 김민진 브랜드 매니저는 “가상의 모델이 플레이 하는 모습을 통해 그 옷이 정말 편한지를 테스팅할 수 있는 디자인 구축을 했다” 며 “가령 테니스를 칠 때 하는 머리 밴드도 그냥 만드는 것이 아니라 최적화된 강도나 텐션을 만들기 위해서 컴퓨터 AI기술을 이용해서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헤드는 4월 5일부터 삼성동에 라이브채널 스튜디오인 ‘빛의 코트’를 상시 운영한다. 빛의 코트라는 이름은 빛을 매개체로 하는 가상의 콘텐츠가 현실과 연결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빛의 코트는 새로워진 헤드의 키워드인 ‘하이브리드’를 구체화했다. 버추얼 3D 콘텐츠와 70년 역사를 가진 헤드 브랜드의 헤리티지 이미지를 동시에 연출, 헤드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보여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가장 안쪽에는 실내 미니 파델 경기장을 마련했다. 방문객 누구나 직접 파델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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