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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캐나다가 조향 기어박스의 결함으로 인해 인기 모델 일부에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다.
10월 9일, 혼다는 캐나다에서 약 239,000대의 혼다와 아큐라 차량과 미국에서 170만 대의 차량을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조향 문제로 인해 "조향이 어려워져 (increased steering effort) 사고나 부상의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혼다 캐나다는 환경적 열기와 습기 노출이 부적절하게 생산된 조향 기어박스 웜휠을 팽창시켜, 웜휠과 웜기어 사이의 윤활유막 두께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리콜된 차량에서는 웜기어 스프링 재장력이 "지나치게 높게 설정"되어 두 구성 요소 간 미끄러짐이 증가했다. 이로 인해 조향이 "끈적거릴" 수 있어 운전자가 차량을 조향하기 어려워질 수 있다.
내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혼다 캐나다에 따르면 등록된 소유자에게 차량을 인증된 혼다 또는 아큐라 딜러에게 가져가라는 우편을 보낼 예정이라고 한다. 딜러는 윤활유를 추가하고 웜기어 스프링을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수리는 무료로 진행된다.
차량이 리콜 대상에 포함되는지 확인하려면 혼다 캐나다 리콜 웹사이트에서 차량 식별 번호(VIN)를 입력하세요. VIN은 운전석 쪽 문 잠금장치 근처의 라벨, 운전석 쪽 앞 유리창 하단, 또는 차량 소유자의 허가서에서 찾을 수 있다.
스티어링 기어박스 리콜 대상 차량은 다음과 같다.
Honda Canada는 2월에 조수석 에어백 센서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이유로 67,000대의 차량을 리콜했었다.
충돌이 발생하면 유아나 어린이가 그 좌석에 앉아 있을 경우 조수석 전면 및 무릎 에어백이 실수로 작동하여 부상 위험이 커질 수 있다.
*블로그TO의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