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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Bell, AI 기반 스팸 및 사기 전화 라벨링 기능 캐나다에 도입 2025-05-04 14:56:01
작성인
  root 카카오톡 공유버튼
조회 : 430   추천: 59


 

이제 ‘스팸 가능성’, ‘사기 가능성 있음’ 표시로 사전 경고 제공

 

Bell이 스팸 및 사기 전화 차단을 위한 새로운 AI 기반 기능 '의심 전화 감지(Suspicious Call Detection)'를 도입했다. 이 기능은 수신 전화를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을 활용해 자동으로 분석하고, ‘사기 가능성 있음’, ‘스팸 가능성’ 등으로 실시간 라벨링해 사용자에게 경고한다.

 

모든 Bell 고객에게 무료 제공

Bell은 이 기능을 Virgin Plus, Lucky Mobile 등 모든 자사 브랜드 요금제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사용자가 수동으로 비활성화할 수는 없다.

 

Bell 측은 “AI 도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똑똑해지고, 통화 패턴과 새로운 위협으로부터 지속적으로 학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주의사항

Bell에 따르면,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기본 통화 라벨링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Bell의 시스템과 충돌할 수 있다. 특히 삼성 기기의 경우, 기기 자체의 스팸 감지 기능을 끄면 Bell의 감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다음 경로로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전화 앱 > 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발신자 ID 및 스팸 차단' 해제
이후 Bell의 감지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오탐 방지를 위한 팁

Bell은 중요 연락처를 휴대전화에 저장해 두면, 해당 번호가 잘못 분류되는 일을 줄일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기존 차단 기술 기반, 66억 통화 차단

이번 기능은 Bell이 2020년 시범 운영 후 2021년 정식 도입한 스팸 통화 차단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Bell은 지금까지 66억 건 이상의 원치 않는 통화를 차단했다고 밝혔다.

 

Rogers·Telus도 유사 기능 운영

Bell 외에도 Rogers는 2023년, 유사한 ‘스팸 전화 감지(Spam Call Detect)’ 기능을 출시했으며, Telus는 2020년부터 ‘통화 제어(Call Control)’ 시스템으로 로보콜을 필터링하고 있다.

 

 

*모바일시럽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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