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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이 캐나다 정부의 운영 중단 명령에 따라 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TIFF), Juno Awards 등 다수의 예술 단체 후원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토론토와 밴쿠버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TikTok은 지난 5년간 캐나다 지역 예술가와 창작자를 위한 파트너십과 프로그램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해 왔다. 그러나 지난 11월 연방 정부의 국가 안보 우려에 따른 '사업 폐쇄 명령' 이후, 이러한 활동을 더 이상 지속할 수 없게 됐다.
TikTok 캐나다의 공공 정책 및 정부 업무 이사 스티브 드 에어는 "이러한 결정은 유감이지만, 현재로선 계획을 무기한 중단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문화계 파트너십, 줄줄이 종료 TikTok은 다음과 같은 주요 문화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중단했다. -Juno Awards: 2020년부터 메인 파트너였으며, 팬 초이스 어워드의 타이틀 스폰서 -TIFF: 2022년부터 단편영화 및 특별 상영 부문 후원, 업계 패널도 지원 -National Screen Institute: 원주민 크리에이터를 위한 TikTok Accelerator 프로그램 운영 -ADISQ: 퀘벡 음악 시상식과 협력
NSI 프로그램 매니저 사라 심슨-옐로퀼은 "원주민 창작자들에게 중요한 기회의 장이 사라지는 것"이라며 실망감을 표했다. "수백 명의 유능한 지원자들이 있었지만, 이제 문이 닫히게 됐습니다."
ADISQ 전무이사 이브 파레 역시 재정 손실이 크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11월 갈라 전에 새로운 스폰서를 찾기 힘들 것입니다. 특히 현재처럼 문화 단체가 어려운 시기엔 더 큰 타격입니다."
작년 TikTok은 ADISQ 레드카펫 생중계를 후원했고, 올해는 유명 인사들의 라이브 방송도 기획돼 있었지만 모두 보류됐다. ADISQ의 소셜 미디어 조회수는 TikTok 참여 이후 6,500,000뷰를 기록했다.
"전통 미디어로는 젊은 세대를 사로잡기 어렵습니다. TikTok의 영향력은 분명했습니다." - 파레
경제적 영향도 상당 TikTok은 지역 크리에이터 외에도 광고주, 중소기업, 현지 직원 수백 명을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TikTok 캐나다 총괄 매니저 조슈아 블룸은 최근 Nordicity의 보고서를 인용하며, TikTok이 2019년 이후 캐나다 GDP에 약 14억 달러를 기여했다고 밝혔다. 또한, TikTok에서 광고한 중소기업은 2023년 한 해에만 9억 5,000만 달러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셧다운 시기 미정…법적 대응 중 TikTok은 현재도 연방 정부의 사업 중단 명령에 대해 법원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으며,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협의도 추진 중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운영 종료 시점은 아직 밝히지 않았다.
드 에어는 "우리는 문화 단체에 계속 투자하고 싶지만, 실질적인 논의조차 어려웠습니다. 정부와의 대화는 거의 없었습니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은 진짜 결과입니다. 셧다운은 여전히 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그는 앱은 여전히 사용 가능하지만, 캐나다 내 사무실이 폐쇄되면 직접적인 일자리 손실과 창작자 지원 축소는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City뉴스의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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