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Toronto
+16...+20° C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찾기 미니홈업체
회원로그인 회원로그인
정치
1,356
IT.과학
343
사회
646
경제
2,333
세계
322
생활.문화
273
연예가소식
627
전문가칼럼
298
HOT뉴스
2,207
더보기
현재접속자
MissyCanada   캐나다 뉴스   HOT뉴스   상세보기  
캐나다의 생생정보 뉴스 섹션입니다.
신고하기
제목  캐나다 전역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증가하고 있다고 소방당국이 경고 2024-04-11 14:22:47
작성인
  root
조회 : 88   추천: 11
Email
 


 

캐나다 소방청을 대표하는 기관에 따르면, 캐나다 전역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로 인한 화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방 서비스, 변호사 및 심지어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토론토는 2023년 충전식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 건수가 전년도 29건에서 총 55건으로 90% 증가했으며, 배터리는 그해 밴쿠버에서 화재의 주요 원인 중 하나였다.

켄 맥멀런 캐나다 소방국장은 전국의 크고 작은 도시에서 소방대원들이 신고를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공통된 기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맥멀런은 화요일 CTVNews.ca 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e-mobility 기기에 관한 것이며, 가장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것은 e-bikes, e-scoot기 및 전자 스탠드업 원휠 기기입니다."라고 말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다른 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전기 자동차, 전자 자전거, 노트북 및 휴대폰에 사용되는 충전식 배터리이다. 그것들은 다른 유형의 배터리보다 더 쉽게 손상되고 열폭주라고 불리는 과정으로 손상되거나 부적절하게 사용될 때 폭발하거나 화염에 휩싸일 수 있다.

 

맥멀런은 "이런 화재는 매우 빠르게 발생한다는 점에서 매우 공격적이고 변동성이 큽니다."라고 말했다

게다가 맥멀런은 진화가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소규모의 자원봉사자가 운영하는 소방 서비스가 때때로 부족한 전문 장비와 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열화의 반응은 우리가 통상적으로 훈련해온 것과 크게 다르다"며 "산업과 혁신은 소방 서비스가 따라잡을 수 있는 속도를 뛰어넘고 있다"고 말했다


A Toronto e-bike retailer thinks regulations should change following a fire caused by a lithium-ion battery that erupted on the city's subway system over the weekend.

 

표준 UL(Underwriter Laboratories) 및 CE(Conformite Europeenne) 국제 안전 인증이 없는 배터리와 과충전, 수정 또는 기타 잘못 사용된 배터리는 특히 화재가 발생하기 쉽다고 McMullen은 경고했다.

그는 "문제의 일부는 배터리의 과충전 등 부적절한 사용일 수도 있고, 부품의 혼합 및 매칭뿐만 아니라 더 빠른 속도를 얻거나 더 많은 전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직접 하는 방식의 조정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들은 우리가 이러한 화재의 원인으로 보고 있는 것들의 일부 예일 뿐입니다."

 

실제로 캐나다 보건부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전한 사용에 대해 조언하는 전용 페이지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는 배터리가 과충전, 저온 또는 직사광선을 통해 위험하게 손상될 수 있는 경우에 대한 목록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단자가 젖거나 배터리가 변형되거나 부풀어 오르거나 찌그러진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개조하면 배터리가 불안정해지고 과열, 화재 및 폭발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라고 페이지에 적혀 있다.

'재앙적 결과'
리튬이온 배터리로 작동하는 기기의 휴대성은 아파트, 엘리베이터, 기차, 지하철, 버스 등 밀폐된 다양한 장소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위험에 처하게 된다고 개인 상해 변호사 나이네시 코탁은 경고하고 있다.

코탁(Kotak)은 화요일 CTVNews.ca 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많은 승객들이 대중교통에 전자 bikes를 가져갈 것이기 때문에 재앙적인 결과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여러 사람이 모이면 일반 대중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화재가 발생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확실히 주의가 필요한 문제입니다."

 

지난 1월 제출된 법원 서류에 따르면 밴쿠버 시민 켈리앤 샤플스는 2022년 아파트 화재로 파트너가 사망한 후 여러 전자 자전거 및 전자 스쿠터 제조업체를 고소하고 있으며, 전자 자전거에 있는 리튬 이온 파워 셀이 화재를 시작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2월, 토론토 지하철 승객들은 e-bike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갑자기 불이 나 역에서 대피해야 했다.

가장 최근에, 그레이터 토론토와 해밀턴 지역에서 시외 교통수단을 운영하는 메트로링스는 4월 9일부터 UL 또는 CE 인증이 없는 모든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금지를 제정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교통 서비스는 리튬 이온 배터리로 작동되는 전자 자전거, 전자 스쿠터 및 기타 이동 장치에 제한을 가하는 관할 구역 목록에 합류했다.


A firefighter looks through debris in the aftermath of a fire which authorities say started at an e-bike shop and spread to upper-floor apartments, Tuesday June 20, 2023, in New York. (AP Photo/Bebeto Matthews)

 

2021년 Transport for London은 리튬 이온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가 잇따르자 영국 수도의 네트워크에서 e-스쿠터를 금지했다.

뉴욕시는 또한 공인된 안전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전자 자전거의 판매, 임대 또는 대여를 금지하는 새로운 법과 함께 안전하지 않은 전자 자전거에 대해 단속을 시행했다. 소매업자들은 발견된 미인증 장치마다 최대 미화 1,000달러의 벌금을 물게 된다.

코탁은 "이제 이해가 됐고, 유감스럽게도 인증되지 않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전자 자전거나 전자 스쿠터가 화재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충분한 연구와 통계가 있다"고 언급했다.

"그 위험은 아주 작을 수도 있고, 10,000분의 1일 수도 있지만, 사실 우리는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화재를 보았고 사망자를 보았다는 것입니다."

 

 

*CTV뉴스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추천  목록